top of page

에릭애덤스 "Axe the Tax" 소득세 면제 계획안 발표


<앵커>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이 오늘(4일) 오전, 뉴욕시 노동자계층의 소득세를 면해주는 계획안을 발표하고 나섰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하예 기자가 보도합니다.



4일 수요일 오전,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은, 뉴욕시 노동자 계층 가정의 소득세를 면제해주는 계획안인, "Axe the Tax for the Working Class" 즉 노동계층 세금 면제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획안이 실행될 경우, 42만9,600명에 달하는 납세자 및 부양 가족이 뉴욕시 인컴텍스 면제 혜택을 보게되며, 약 15만2,500명 이상이 세금 감면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덤스 시장은, 2026 회계연도 주 예산안의 일환으로, 이번 계획안을 주 의회에서 통과시켜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습니다. 애덤스 시장이 발표한 “Axe the Tax for the Working Class,”계획은 연방 빈곤선의 150% 이하의 소득을 벌어들이는 가정을 대상으로, 부양가족이 있는 납세자들에게 뉴욕시 인컴 텍스를 면제하고, 연방빈곤선 150%를 약간 초과하는 납세자를 대상으로는 세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계획안은 리로이 컴리(Leroy Comrie)뉴욕 주 상원의원과 로드니즈 비셰트 허멀린(Rodneyse Bichotte Hermelyn) 주 하원의원 이 5일 열릴 뉴욕주 입법 회기에 참석해 해당 법안을 발의할 계획입니다. 이 법안이 통과된다면, 대상자들은 2025년도 세금 신고부터 면제 및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덤스 시장은 “극심한 생활비 부담으로 인해 많은 노동자 가정들이 뉴욕시와 같은 대도시를 떠나고 있다며, 이런 문제를 오랫동안 방치해왔지만, 더 이상 지켜보기만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애덤스 시장은, 이번 계획안이, 582,000명 이상의 뉴욕시민들에게 6,300만 달러 이상의 환급을 제공케 될 것이며, 뉴욕시 근로소득세액공제과 합치면 총 2백만 명의 시민들에게 4억 달러 이상의 환급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자신의 가족이 겪었던 고통을 다른 가정이 반복해서 겪지 않길 원한다며, 집 월세를 내고, 처방약을 구입하며, 식료품을 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에릭애덤스 시장>


애덤스 시장은 지난 2022년, 뉴욕시와 시의회, 주정부의 지원으로 뉴욕시 근로소득세액공제 확대를 추진해 20년 만에 처음으로 세액공제가 확대돼, 2023년 세금 신고 를 통해, 약 3억 4,5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이 80만명에 달하는 뉴욕커에서 환급된 바 있습니다. 근로소득세액공제와 이번 Axe the Tax 계획안이 결합되면, 가구당 평균 800달러의 환급 효과를 제공하며, 46,350달러 이하를 버는 4인 가족은 뉴욕시 소득세를 사실상 면제받게 됩니다.  


뉴욕시는 근로계층 가족의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제안이 뉴욕 주 의회를 통해 법제화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브리핑에 참석한 마리아 토레스 스프링어 뉴욕 제 1 부시장는, 애덤스 행정부는 출범 첫날부터, 뉴욕시가 실질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일하는, 노동자층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주택보조 및 지원과 세금 감면 혜택, 취업기회 제공 등 역사적인 지원을 이어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에 발표한 Axe the Tax 계획안을 통해, 6,3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이, 58만2천명에 달하는 뉴욕커에게 환급 또는 면제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뉴욕시 5개 보로에 거주하는 모든 가정이 번영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마리아 토레스 스프링어>

연방 빈곤선 150%는 성인 1명, 자녀한명을 부양하는 가정의 경우, 3만1503달러/ 성인 1명과 두 자녀가 있을 경우 3만6824달러/ 성인 두명과 한 자녀가 있는 가정의 경우 36789달러, 성인 두명과 두 자녀가 있을 경우, 4만6450달러 미만의 소득이 있을 경우, 소득세가 면제됩니다.  뉴욕시는 Axe the Tax 계획안을 통해, 연방빈곤선 150% 미만의 소득을 버는 가정 당 평균 약 350달러의 혜택이 돌아가게 되며, 근로소득세액공제까지 합치면 평균 약 800달러에 달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K-RADIO 이하예 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