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뉴저지주 뉴어크에서 17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통행금지가 실시됩니다. 뉴어크 시장은 어린이 안전과 청소년 범죄와 희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저지 주 뉴어크의 어린이와 청소년은 곧 통행금지를 준수해야 합니다.
라스 바라카(Ras Baraka) 뉴어크 시장과 프리츠 프라제(Fritz Fragé) 시 공공안전국장은 오는 12일 금요일부터 뉴어크 경찰이 청소년 안전 이니셔티브(Juvenile Safety Initiative)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어린이가 밤에 부모 또는 보호자의 감독 하에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뉴어크시는 보도 자료를 통해 "부모는 자녀의 안전과 복지를 제공할 일차적인 책임이 있지만 뉴어크 경찰국은 어린이의 안전을 유지하고 청소년 범죄와 희생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 30분 사이에 거주지에서 100야드 이상 떨어진 17세 이하의 비동반 미성년자에 대해 통행금지 조례를 시행할 예입니다.
뉴어크는 과거에 통행금지를 실시한 적이 있으며 여름이나 핼러윈 같은 휴일 전후 한시적 캠페인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또한 뉴어크는 청소년 통행금지법을 시행하는 유일한 에식스 카운티 지방자치단체가 아닙니다.
청소년 통행금지법이 있는 다른 도시로는 시더 그로브(Cedar Grove), 이스트 오렌지(East Orange) 및 어빙턴(Irvington)이 있습니다.
바라카 시장은 "우리는 우리 도시의 어린이들이 위험에 처할 수 있는 기회를 제한함으로써 안전하게 야외 활동을 즐기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밤에 아이들에게 가장 안전한 장소는 길거리가 아니라 부모나 신뢰할 수 있는 다른 어른의 주의 깊은 감독 하에 있는 것이기에 이 이니셔티브는 뉴어크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프라제 공공안전국장도 "밤 시간은 아이들에게 특히 위험한데, 그 이유는 아이들의 안전을 살피기 위해 밤늦게 야외에 나가는 성인 가족 구성원과 이웃이 적기 때문"이라며 "우리는 어린이들이 범죄의 피해자가 되거나 자신도 모르게 범죄 행위에 연루될 가능성을 줄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학부모들에게 이 조례를 준수할 것을 촉구하고 범죄 행위에 대한 정보가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부서의 24시간 크라임 스토퍼(Crime Stopper) 전화 1-877-NWK-TIPS(1-877-695-8477)로 제보할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모든 익명의 Crime Stopper 제보는 기밀로 유지되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