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어제(21일) 코네티컷주에서는 사전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사전투표 기간과 방법 남민주 기자가 정리해드립니다.
선거일이 몇주 남지 않은 가운데 코네티컷에서는 사전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코네티컷주가 사전투표를 제공한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2024년 선거일이 몇 주 남지 않았지만, 오늘부터 코네티컷 주민들은 사전 투표 기간 동안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 투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0월 21일 부터 10월 31일, 11월 1일 - 11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10월 29일과 31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집니다.
사전 투표 기간 동안, 자격요건에 부합한다면 지정된 투표소에서 당일 유권자 등록도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투표소가 아닌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하며 등록을 위하 신분증과 거주지 증명 서류를 지참해야합니다.
코네티컷주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사전 투표소에 도착하면 유권자 자격을 확인하고, 봉투와 함께 투표 용지를 받게 됩니다. 이후 부스에서 투표 용지를 작성한 뒤 승인된 봉투에 넣어 봉인합니다. 웹사이트는 "투표소를 떠나기 전에 선거 담당자의 지시에 따라 봉인된 봉투를 수거함에 넣으면 투표용지는 선거일까지 개봉되지 않고 안전하게 보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선거기간 동안 각 시나 마을에 최소 하나의 사전 투표 장소가 마련됩니다. 자세한 투표소 정보는 MYvoteCT.go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거를 위한 투표소는 코네티컷주 국무장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RADIO 남민주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