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주, 이번 주말 최대 1피트 눈폭풍 대비해야 



<앵커> 이번 주말 뉴욕시에 1인치 이상, 뉴욕주 북부에는 최대 1피트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제설 및 안전에 유의할 것이 당부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유지연 기자가 전합니다. 

이번 주말 뉴욕시 5개 보로에 처음으로 1인치 이상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 전문가들은 스노우 부츠, 브러시 및 삽을 미리 준비해 둘 것을 권고했습니다.  


뉴욕시는 지금까지 685일 동안 많은 양의 눈이 내리지 않은 기록적인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인치 이상의 눈이 내린 것은 2022년 2월이었습니다. 이는 680여 일 전의 기록이며, 센트럴 파크에서 150년 넘게 기록되어 온 기간 중 가장 긴 눈 없는 기간입니다. 


전반적으로, 2023년은 뉴욕시에 기록상 눈이 가장 적게 내린 겨울이었습니다. 총 강설량은 5인치 미만으로 일반적인 겨울의 평균 강설량은 30인치에 가깝습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5일 토요일 늦게부터 일요일까지 뉴욕시 북부 지역에 최대 1피트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뉴욕 시민들에게 대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드 허드슨, 서던 티어, 캐피털, 센트럴 뉴욕, 핑거 레이크스 지역 대부분은 기상 시스템에 의해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NYC 메트로 일부 지역은 일요일 오후까지 눈과 진눈깨비가 섞인 최대 2인치의 비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최악의 기상 조건은 토요일 밤 늦게 시작되어 일부 지역에서는 일요일 아침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컬 주지사는 뉴욕 주민들에게 주말 동안 기상예보에 주의를 기울이고, 필요한 경우 여행 계획을 조정하며 정전 가능성에 대비하는 등 눈폭풍 기간 동안 안전계획을 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뉴욕 시민들은 눈이 낯설지 않지만, 항상 대비하고 다가오는 날씨에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든 분들이 현지 일기예보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에 따라 여행 계획을 세우실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습니다. 

적설량은 미드 허드슨(Mid-Hudson)과 캐피털 지역(Capital Region)에서 최대 1피트에 달할 수 있으며, 캣스킬(Catskills) 일부 지역에서는 적설량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서던 티어 동부 지역과 모호크 밸리 일부 지역에 약 6-8인치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뉴욕 중부, 핑거 레이크스, 노스 컨트리 일부 지역에 2-6인치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 강설량은 토요일 밤부터 일요일까지 시간당 1-2인치에 달할 수 있습니다. 

일기 예보는 미국 기상청 웹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뉴욕 시민들은 NY Alert at https://alert.ny.gov 에 가입해 휴대폰 등으로 무료 비상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