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3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백악관 크리스마스 행사에 참석한 바이든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이 차남 헌터 바이든에 대한 대통령의 사면을 공개 지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식에 참석합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지난달 5일 대선에서 승리한 뒤 외국을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재임 시절 국제 외교무대에서 긴밀한 관계였던 앙겔라 메르켈 전 독일 총리 앞에서 미국 사회의 분열을 우려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5% 관세 위협'을 받고 찾아온 캐나다의 쥐스탱 트뤼도 총리를 향해 "요구사항을 이행하지 못하겠다면 미국의 51번째 주가 돼라"는 말을 했다고 폭스뉴스가 보도했습니다.
대선 이후 가장 많은 변동성을 겪을 것으로 전망되는 산업 분야는 에너지업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4년간 펴온 탄소중립 정책을 대부분 원점으로 되돌릴 것이란 관측에섭니다. 블룸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기업이지만 트럼프 2기에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업체로 꼽히고 있습니다.
미 정부가 중국이 인공지능(AI)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핵심 부품인 고대역폭메모리(HBM)를 확보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한국 등 다른 나라의 대(對)중국 수출을 통제했습니다.
그러자 중국이 3일부터 중국산 갈륨, 게르마늄, 안티몬, 초경질 재료 등 민간·군수 이중용도 품목에 대한 미국 수출을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내년 1월 취임 전까지 인질을 석방하라고 팔레스타인 하마스를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큰 대가가 있을 것이라고도 경고했습니다. 일주일째로 접어든 이스라엘과 헤즈볼라와의 휴전은 일단 성공적이라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멕시코 북부 육로를 통해 미국으로 불법 월경하다 적발된 이들의 숫자가 최근 4년 새 최저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캘리포니아가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차기 행정부 정책에 적극 대항을 예고하며 관련 소송자금 지원을 위한 예산 책정에 나섰습니다.
밥 퍼거슨 워싱턴주 주지사 당선자가 현 면허국장 마커스 글래스퍼와 현 베터런스(퇴역장병) 업무국장 데이빗 푸엔테 2세를 유임시키고 현 교정국장 체릴 스트레인지를 보사부장관 서리로 자리를 옮겨 앉히는 조각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추수감사절 전날인 지난 27일 워싱턴 주 타코마 지역인 파크랜드에서 남편인 한인 최모(62)씨를 살해한 한인 여성은 신영미(52)씨인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이번 비극의 발단은 ‘술’이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뉴저지 버겐 카운티(Bergen County)가 올해도 반 소운 카운티 파크(Van Saun County Park)에서 겨울 축제 ‘윈터 원더랜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29일부터 시작돼 2025년 1월 12일까지 약 45일간 진행되며, 실외 아이스스케이트장과 아이스 범퍼카, 수공예품 마켓, 푸드트럭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이 내린 형벌’이라 불리우는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에이즈)을 예방할 수 있는 약물이 개발됐다. 이는 전례없는 우수성으로 콘돔보다 더 높은 효과가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사망 날짜를 알려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잇단 대형 악재로 창업 이래 최대 경영위기에 몰린 보잉의 구원투수로 지난 8월 영입된 켈리 오트버그 보잉 최고경영자(CEO)가 고강도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전세기를 이용한 임원들의 출장을 금지하고 나섰습니다.
포브스는 시장 조사 회사 Statista와 함께 작성한 2024년 주별 최고 고용주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 직원들은 500개 이상의 회사와 최근 근무한 장소에 대해 설문 조사를 받았습니다. 상위 15개 회사 중 NY, NJ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를 Kradio가 소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