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4 모닝주요뉴스
- cjcj1660
- 3 days ago
- 1 min read
041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반도체에 대한 관세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14일 중 관세율과 예외 여부 등을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입니다.
민주당의 유력 대권주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조쉬 셔피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관저에서 방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38세 남성을 용의자로 체포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대외원조를 줄이고 각종 기관의 폐지를 주도한 피터 마로코 국무부 대외원조국장이 돌연 해임됐습니다.
UFC 챔피언십을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에 대한 지지를 거부했던 보건복지부 장관 아내의 악수 요청을 '패싱'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진보 정치의 상징인 83세 버니 샌더스 연방 상원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반대 운동의 구심점으로 떠오른 가운데 그가 미 전역에서 열고 있는 트럼프 반대 집회 규모도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중국에 대한 관세 폭탄은 대부분의 미국 기업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무역 전쟁이 길어지면 피해는 되돌릴 수 없을 것으로 전문가들이 경고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해 대선 때 정권을 내준 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을 놓고 우왕좌왕하는 모습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이후 열린 첫 내란 우두머리 혐의 재판에서 윤 전 대통령은 80여 분 직접 발언에 나서 자신의 혐의를 적극적으로 부인했습니다. 검찰은 PPT로 공소사실 요지를 진술하며 윤 전 대통령이 국헌문란 목적 폭동을 일으켰다고 조목조목 지적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검찰의 발언 이후 직접 진술을 하며 혐의가 사실이 아니라고 맞섰습니다.
부분휴전이 원론적으로 합의된 가운데 러시아의 탄도미사일 두 발이 우크라이나 북동부 수미시를 강타해 다수의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공격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가 끔찍한 일을 저질렀다면서 실수한 거라고 말했습니다.
하버드대 인근에 있는 고급 아파트에서 공직자나 기업 임원 등을 대상으로 성매매 업소를 운영했다가 적발된 한국계 여성이 실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최근 부모를 살해하고 도주한 위스콘신주 고등학생의 범행 동기가 대통령 암살 목적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미국사회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