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212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 미국내 전체 교회 중 3번째로 큰 규모의 텍사스주 한 초대형 교회에서 예배를 앞둔 일요일 낮에 총격이 발생해 자칫하면 큰 참사로 이어질 뻔 했으나, 현장에 있던 경찰 등에 의해 조기 진압돼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총격범은 30대 여성으로 아이를 동반한 채 교회에 진입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0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콘웨이의 코스털 캐롤라이나대에서 열린 유세에서, 자신이 대통령 재직 시절에 국방비를 국내총생산의 2%까지 증액하겠다는 약속을 불이행하는 나토동맹국에겐 “러시아에게 뭐든지 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부추기겠다”고 말해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를 막으려는 진보·좌파 진영의 시도가 좌절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입원 사실을 제때 알리지 않아 논란을 빚었던 로이드 오스틴(70) 미 국방부 장관이 다시 병원 신세를 지게 되면서 직무를 부장관에게 이양했습니다.


▶'한국사위'로 불리는 래리 호건 전 메릴랜드 주지사가 연방 상원의원에 도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한인으로는 최초로 연방 상원의원 자리에 도전하고 있는 앤디 김 연방 하원의원이 뉴저지주 민주당 지역 당원 투표에서 첫 번째 승리를 거뒀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을 하기에는 지나치게 나이가 많다고 생각하는 미국인이 10명 중 9명에 육박한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어제(11일) 나왔습니다.


▶뉴욕시 내 망명 신청자 수용시설 20곳에 추가로 통행금지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뉴욕시 지하철에 객실 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연결통로가 개방된 전동차가 도입됩니다


▶계속해서 급증하는 전자상거래 배달로 뉴욕시가 해안 지역을 활용한 운송 허브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관광객으로 붐비는 뉴욕의 타임스스퀘어에서 경찰을 향해 총을 발사한 용의자는 베네수엘라 출신 15세 청소년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한 엄마가 1개월 된 낮잠을 재우기 위해 아기를 오븐에 넣어두는 바람에 아기가 숨지는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미사회의 다양한 인종 비율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직업분야는 이발· 미용업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 가운데 아시아계의 진출이 가장 활발한 것은 네일샵 종사자였습니다.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36) 감독이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로 미 감독조합(DGA)이 수여하는 신인감독상을 받았습니다. 한국계 감독이 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프로풋볼(NFL)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2년 연속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캔자스시티는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58회 슈퍼볼에서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에 25-22로 역전승했습니다.


▶한편 '팝의 여왕' 테일러 스위프트가 월드투어 도중인 어제(11일) 남자친구가 출전한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경기를 보러 극적으로 도착하면서 세계의 관심을 끌어모았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과 내일 트라이 스테이트 일부 지역에 최대 12인치의 폭설이 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어 겨울 폭풍 주의보 발령되어 있습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122624 모닝주요뉴스

1226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관세 정책으로 미 자동차 시장에서 멕시코산 중저가 차량이 악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5일 보도했습니다. 조바이든 대통령이 25일 우크라이나...

122324 모닝주요뉴스

1223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22일 애리조나주(州) 피닉스에서 열린 보수단체 집회에 참석해 국경 폐쇄와 진보 정책 폐기 등을 약속했습니다. 후보에서 당선자로 신분이 바뀐 이후 처음 나선 대중 연설이었다....

121824  모닝주요뉴스

1218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대선 승리 후 첫 기자회견에서 중국과 러시아, 일본 등 국가 정상과의 소통을 예고하는 가운데 한국은 전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한국은 트럼프 당선인의 정상외교에서 벌써...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