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7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미 연방의회는 6일 상·하원 합동회의를 열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공식 인증했습니다.
'12·3 불법계엄' 사태의 내란 수괴(우두머리)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두 번째 체포영장이 7일 발부됐습니다.
중국 서부 티베트(시짱)자치구에서 7일 규모 6.8 이상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95명이 사망했습니다. 부상자도 130명에 달합니다. 다만 피해 지역의 생존자 구조 작업이 본격화함에 따라, 사상자 규모가 더 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연일 유럽 정치에 관여하는 발언을 쏟아내자 그동안 참아왔던 유럽 주요국 정상들도 반격에 나섰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20일 취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주한 미국 대사로 재선 연방 하원의원 출신의 한국계 미셸 박 스틸 전 의원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측이 2020년 대선 결과 뒤집기 시도 사건 등에 대한 특검의 수사 보고서를 비공개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미국 수도 워싱턴DC를 비롯해 인근 버지니아주와 메릴랜드까지 미 동부 일대에 6일 기록적인 폭설이 내리면서 정전과 항공기 결항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한국 떠나며 36년간의 외교관 생활을 마무리했습니다.
김장환(91) 극동방송 이사장이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장례식에 한국 정부 대표로 참석합니다.
현대차그룹이 미국에 제철소 건설을 검토 중입니다. 미국에 현대제철 공장을 세워 자동차용 강판을 생산해 현지에서 공급받겠다는 계획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정책으로 철강 가격 관리가 어려울 경우를 대비하겠다는 의돕니다.
뉴저지주의 저소득층 주택 공급 정책이 일부 지자체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예정대로 시행될 전망입니다. 머서 카운티(Mercer County) 법원은 최근 로버트 로기(Robert Lougy) 판사가 26개 지자체가 제기한 저소득층 주택 의무화 정책 시행 중단 신청을 기각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지하철에서 잇따르는 강력 범죄가 시민 불안을 키우면서 재택근무자들을 사무실로 출근하게 하는 데 장애물이 되고 있습니다.
뉴저지 주민들의 새해가 휘발유세 인상과 함께 시작됐습니다. 뉴저지 도로와 대중교통 프로젝트 기금 확보를 위해 갤런당 2.6센트가 인상됐지만, 전문가들은 2025년에도 뉴저지의 휘발유 가격이 전국 평균 이하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제 20대 버지니아 한인회가 신년하례식을 시작으로 새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버지니아 한인회는 2025년 사업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미디어 공룡’ 월트디즈니컴퍼니가 스포츠 특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 푸보TV를 합병해 자사 훌루+라이브TV와 결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번 합병으로 스트리밍 시장에서 구글의 유튜브TV와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트블루(JetBlue) 항공사 측이 플로리다주 포트 로더데일에 착륙한 항공기 랜딩기어 칸에서 두 명의 사망자가 발견됐다고 화요일에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Comentarios